본문 바로가기
건강.의학

시력검사 (시력검사표 테스트) 온라인 시력검사 정확할까?

by 레버리지남 2021. 10. 9.
반응형

시력검사는 한 번씩 하시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눈을 보호하고 밝은 시력을 가지고 싶으시면 항상 정기적으로 안과나 안경원에 가셔서 검진을 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초기에 발견하고 조치하는 게 큰 위험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시력검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력검사 (시력검사표 테스트)

 

생소하시겠지만 세계 시력의 날이 있습니다. 매년 10월 두 번째 목요일입니다. 시력의 날에 맞춰서 포스팅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시력검사는 매우 중요합니다. 어떤 질병이던지 초기에 발견하면 치료나 접근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는데 눈에 관련해서는 기본적으로 시력검사가 이상 유무를 초기에 확인해 볼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성인 3명 중에 1명만이 최근 1년 이내에 시력검사를 받았다고 합니다. 성인 비율로 40%가 안됩니다.

요즘에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 노인성 질환들이 점점 젊은 나이에 발견되는 추이에 역행하는 결과라는 생각이 듭니다.. 시력검사로 이러한 안 질환들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력검사는 정말 중요합니다.

 

 

 

 

 

시력검사_모습들
시력검사

 

우리나라는 그래도 의료보험이 잘 돼있어서 1~2년에 한 번씩은 건강검진을 받습니다. 이때 질병들을 발견할수도 있지만 시력 검사는 약간 대충 하는 느낌이 들어서 안과나 안경원에 가서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도 자가 시력검사가 가능한 어플들이 있습니다. 시간이 오래 안걸리고 빠르게 체크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시력검사는 핸드폰이나, 모니터 화면 밝기나, 방의 조도 등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100%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인터넷 시력검사는 정말 간단히 알아보는 것이기 때문에 이상이 있다고 판단이 되시면 근처 안과나 안경원을 방문해 주세요.

 

우리가 가장 많이 보았을 법한 시력검사표입니다. 한천석 시력표라고 합니다. 

 

한천석시력표_사진
한천석 시력표

 

새롭게 4m용 진용한 시력표가 표준으로 나오기는 했지만 아직까지 많은 곳에서 바꾸지는 않고 있습니다. 

 

이건 새로운 진용한 시력표입니다.

 

진용한시력표
진용한 시력표

 

한천석 시력표는 아직까지 연말에 건강검진 시력검사나, 운전면허 시력검사 시에 자주 마주치는 시력검사표입니다. 가끔씩 눈 시력이 안 좋은데 이걸 외워가지고 통과하시는 분이 있을 정도로 보편적인 시력표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그러지는 않으시죠?

 

20세 미만 아이들은 6개월에 한 번씩, 성인분들은 1년에 한번씩 꼭 정확한 시력검사를 하셔서 미리미리 눈 건강을 챙겨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 6개월과 1년은 시력이 변하는 주기라서 이때에는 꼭 시력검사를 하라고 권고해 드립니다.

 

란돌트시력표
란돌트시력표

이건 란돌트 시력표입니다. 미국이나 유럽 등 다른 나라에서 주로 이용하고 있는 시력표입니다.  1909년 '란돌트 고리'는 국제 안과학회에서 국제표준이 되었습니다. 아, 참고로 가끔씩 '나 마이너스 시력이야'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시력에는 마이너스가 없습니다. 근시의 경우에 근시 표시를 '-'부호로 하는데 이걸 보고 혼동하신 거 같습니다.  원시는 '+', 근시는 '-' 렌즈로 교정을 해서 잘못 알려진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녹색을 보면 눈이 좋아지는 거 아시죠? 남자분들이 군대를 갔다 와서 시력이 좋아지는 케이스들이 간혹 있습니다. 그만큼 핸드폰과 책을 많이 보다가 군대에서 원거리도 보고 녹색을 많이 봐서 생긴 좋은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잠깐 녹색 힐링하고 갈게요.

 

시력에_좋은_녹색_풍경사진
시력에 좋은 녹색 

 

시력에_좋은_사진
시력에 좋은 녹색

 

시력검사는 눈 상태를 가장 먼저 체크해볼 수 있는 중요한 테스트입니다. 잊지 말고 한 번씩 체크하고, 우리 눈을 소중하게 사용하도록 합시다. 여유가 되시면 눈피로 방지를 위해 루테인 영양제도 꼭 챙겨 드시고요. 안먹는 것보다 확실히 좋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시력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시력검사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